Right Side Menu

고객센터

1644-7154

OPEN    am 10:00 ~ pm 06:00

LUNCH   pm 12:00 ~ pm 01:00

토·일요일 / 공휴일 휴무

LG가전으로 분양시장 ‘완판’을 기록하다!

2022-02-11
JeryDesign
1662
lgptaBoardSub_12_topImg
lgptaBoardSub_12_TitTextImage

집이 더 이상 ‘투자수단’이 아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공간이라는 인식이 자리잡으면서,
분양시장에서 빌트인 가전과 시스템에어컨의 선호도는 점점 커지고 있다.
지난 2014년 12월 입주를 시작한 부산 해운대 센텀 두산위브는 가전이 우리 주거 공간을 얼마나 더 쾌적하고
가치 있게 만들 수 있는 가를 두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현장이다.

" 해운대 센텀 두산위브는 분양 최고 경쟁률이 80:1에 달할 만큼 높은 인기를 얻었던 현장입니다. 여기엔 빌트인과 시스템에어컨 가전을 통한 매력적인 공간구성이 한 몫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특히 LG 시스템에어컨은 입주민의 70%가 선택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는데, 설치 후 사소한 불만사항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는 타제품과 달리 입주 후에도 안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시공사 입장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

- 해운대 센텀 두산위브 현장, 문세훈 사원 -

lgptaBoardSub_12_interview
lgptaBoardSub_12_1
lgptaBoardSub_12_2
lgptaBoardSub_relativeBack

All in 1 모델은 여러 대의 실외기를 쌓아놓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공간활용도 면에서 유리하고, 구입비용도 싱글형 에어컨 대비 30%나 절감된다

한때는 닭장, 성냥갑으로 불리기도 했지만, 지금 이 시대 아파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보편적인 주거 형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을 벗어나 갈수록 고급화, 맞춤화 되어가고 있는 요즘 아파트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시스템에어컨. 한때는 소수의 사람들이 별도의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갖춰놓던 것이 이제는, 분양 단계부터 입주자들에게 선택권을 부여할 만큼, 대중적인 주거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이 시스템에어컨으로, 해운대 센텀 두산위브의 경우에도 총 581세대 중 절반이 넘는 세대가 천정형 냉난방기를 설치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입주 후 추가 설치하게 되면 천장과 배관공사를 다시 해야 하고 스탠드형이나 벽걸이형을 달 경우엔 방 곳곳에 배관구멍을 뚫어야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시스템에어컨을 선택하는 입주자들이 늘고 있어요. 투자한 만큼 프리미엄이 붙기 때문에 나중에 집을 되팔 때에도 유리하구요”

현장 담당자의 이야기다. 이곳에 설치된 ALL in 1 모델은 실외기 1대로 5개의 공간을 냉난방 할 수 있다. 여러 대의 실외기를 쌓아놓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공간활용도 면에서 유리하고, 구입비용도 싱글형 에어컨 대비 30%나 절감된다. 시스템에어컨이 비쌀 거라고 생각하지만 여러 공간에 에어컨을 설치할 생각이라면, 오히려 시스템에어컨이 훨씬 더 경제적인 선택이다.

lgptaBoardSub_12_3
lgptaBoardSub_12_4
lgptaBoardSub_relativeBack

단배관 방식의 타사 제품은 냉난방 가동 시 소음이 커 숙면에 방해가 되지만, 다배관 방식을 사용한 LG 시스템에어컨은 소음을 최소화해 주거공간에 더 적합하다.

분양 당시, 건설사는 입주민들에게 두 개의 브랜드를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했는데, 70% 이상의 세대가 LG 시스템에어컨을 선택했다. 먼저, 타사제품 대비 12% 가볍고 콤팩트 한 실외기 사이즈가 한 몫 했다.

“실제로 LG가전이 아닌 세대에서는 실외기 부피가 커서 창문을 여닫기가 불편하다는 불만이 입주 후 많이 나왔어요.” 문세훈 담당자의 이야기다.

무엇보다 엘지 시스템에어컨의 강점은, 다배관 방식을 적용한 제품이라는 것이다. 단배관 방식의 타사 제품은 구조상 분배기나 분지관 설치가 필수인데, 분배기를 사용하면 냉난방 가동 시 소음이 크기 때문에 침실 천장 등에 설치될 경우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소음을 최소화한 다배관 방식의 LG 시스템에어컨이 아파트와 같은 주거공간에 더 적합하다.

압력센서 방식을 도입한 LG 제품은 냉난방 효율면에서도 단연 앞선다. 압력센서방식을 통해 냉매온도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설정한 온도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온도제어방식에 비해 36%나 빠르기 때문이다. 또한 온도를 더 정밀하게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실내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lgptaBoardSub_12_5
lgptaBoardSub_12_6
lgptaBoardSub_relativeBack

LG 시스템에어컨은 롱라이프 필터를 사용해 먼지를 단단하게 잡아주어 작은 충격에도 먼지가 공기 중으로 흩어져 내리는 것을 방지해주며, 먼지를 걸러내는 능력도 좋다

실내기 역시 다양한 편의와 안전성을 고려했다. 먼저 천장형 에어컨에 적용되는 필터는 걸러진 먼지를 떨어뜨리지 않는 소재여야 한다. LG는 촘촘한 구조의 특화된 롱라이프 필터를 사용해 먼지를 단단하게 잡아주어 작은 충격에도 먼지가 공기 중으로 흩어져 내리는 것을 방지해준다. 또한 먼지를 걸러내는 능력도 높다. 주름이 많은 LG 필터는 필터 면적이 훨씬 넓어, 먼지를 이중, 삼중으로 제거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상하 좌우 풍향조절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어떤 제품은 풍향조절이 수동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각도를 맞추려면 의자를 놓고 올라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LG 제품은 자동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lgptaBoardSub_12_7
lgptaBoardSub_12_8
lgptaBoardSub_relativeBack

U-Style 4way 카세트는 4방향에서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냉난방 효과가 즉각적이고, 기존 실내기보다 40% 적은 냉매만으로 동급의 냉난방력을 내기 때문에 보다 경제적이다.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에도 LG 시스템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다. 공용공간의 경우, 냉난방 커버 면적이 넓고, 가동 시간이 긴 만큼 ‘효율과 소비전력’ 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LG 제품은 이 모든 조건을 만족시킨다. 이곳에 설치된 U-Style 4way 카세트는 4방향에서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냉난방 효과가 즉각적이고, 기존 실내기보다 40% 적은 냉매만으로도 동급의 냉난방력을 내기 때문에 보다 경제적이다.

또한 실내 리모컨을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필터 청소시간, 냉매누설여부 등을 리모컨에 표시해주기 때문에 적시에 필요한 관리가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의 유지 관리 비용은 주민들의 관리비와 직결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입주민들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A/S등의 사후 관리도 제품 구매 시 따져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LG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장 관리자의 이야기다.